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배터리 출력

by sdjlm 2022. 5. 29.

나는 현대 싼타페를 타고 거의 차를 몰고 한국을 가로질러 갔습니다.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배터리 출력은 어떨까요? 서울에서 전라남도 나주까지 1박 2일 왕복 800km.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장거리 여행에 좋은가요? 운전석의 첫 느낌은 쉽습니다. 대시 중앙을 둘러싸고 있는 카멜 가죽이 분위기를 환하게 해주고, 위에서 내려다보면 개방감이 좋습니다.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배터리 출력

부드러운 스티어링 휠 가죽이 손끝에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밝고 편안합니다. 모터만으로 달리는 것은 자유로이 달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서울의 중심부까지. 대부분의 경우 저속에서는 엔진이 깨어나지 않습니다. 저희는 여행의 대부분을 차지할 고속도로에 올랐습니다. 가속 페달을 밟아 병합 속도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6단 변속기는 4기통 터보가 고회전으로 돌진하는 소리를 줄여줍니다. 단순히 느낌이 아닙니다. 실제로 속도계의 바늘은 매우 빠르게 날아갔습니다. 60마력 전기 모터와 180마력 6L 터보 엔진의 결합된 출력은 230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생성하고 1840kg의 무게를 쉽게 구동합니다.

  • 100km/h 이상의 고속에서도 계속해서 가속합니다.
  • 안정적인 하체는 230마력을 편안하게 지원합니다.

전기모터만으로 구동

반동을 빠르게 억제하는 댐퍼는 몸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충격을 편안하게 흡수하면서 적당한 장력의 서스펜션. 스티어링은 랙 드라이브 구조 덕분에 2.6턴 락-투-록(lock-to-lock)으로 반응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내리막길이나 정속주행 ​​시에는 전기모터만으로 구동되고, 가속시에는 양쪽 전원을 모두 깨워 때로는 엔진만 돌려 배터리를 충전하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 파워트레인을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으로 조절합니다. 전원 전환이 너무 부드러워 진동이나 소리만으로는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엔진이 끼어들고 나갈 때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대시에 있는 EV 아이콘을 보는 것입니다. 배터리가 가득 차면 125km/h에서도 전기로만 달릴 수 있지만 용량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엔진을 돌릴 공간이 없습니다. 거북이처럼 달리지도 않았고, 전기 모터가 사용하는 낮은 기어비도 줄였습니다.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배터리 출력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