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볼보코리아 차량 공급에 대한 시승기

by sdjlm 2022. 5. 29.

서울 도심에서의 시승은 유쾌하지 않았습니다. 차량의 성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고, 내비게이션에 집중하다 보니 다른 것들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2022년 볼보코리아 차량 공급에 대한 시승기 알아봅시다. 약 50km를 운전하십시오. 평소라면 싫어하겠지만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PHEV의 매력이 돋보입니다. 볼보 XC60은 수입액 약 7000만원의 베스트셀러 중형 SUV입니다.

원페달 주행

기존 2.0 가솔린 터보 모델로는 차량을 받기까지 1년 이상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입니다. 볼보코리아는 차량 공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배터리 용량과 모터 출력을 높인 XC60 PHEV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T8 대신에 '=리차지'라는 새로운 명칭이 추가되었습니다. 볼보가 한국에서 판매되는 순수 전기차와 동일한 충전명을 사용하며 전기차에 가까운 전환을 한 것도 이해할 만합니다. 1회 완전 충전은 순수 전기 모드에서 최대 57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전한 정지를 지원하는 회생 제동을 제공합니다. 전기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원페달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기본 사항을 갖추었으므로 전체 테스트 드라이브를 수행할 차례입니다. 5가지 주행 모드가 있습니다. 기본 하이브리드부터 455마력의 출력, 순수 전기 구동, 오프로드 및 4륜 모드까지. 평소라면 하이브리드를 운전할 때 파워 모드를 선택하겠지만, 오늘은 다르입니다. 순수 모드를 선택하는 목적은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를 모두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하나의 보안 철학만 있었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내부 및 외부 디자인 모두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을 위해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2022년 볼보코리아 차량 공급에 대한 시승기

남은 과제는 파워트레인을 다양화하는 것입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차종에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더 큰 자동차의 경우 생산량이 증가하고 상대적으로 작은 자동차의 경우 생산량이 감소합니다. 출력이 증가함에 따라 터보랙과 진동이 발생합니다. 고급 브랜드라고 하지만 편안한 실내 구성과 정반대의 승차감은 발목을 견딜 수 없게 만듭니다. 숙제에 대한 답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강화입니다. 가속력과 승차감 역시 개선됐습니다. 볼보의 약점이었던 파워트레인을 개선해 만족도를 2배로 높였습니다. 2022년 볼보코리아 차량 공급에 대한 시승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